:::경상북도 포항의료원:::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의료원 뉴스

 



공기오염도 측정 결과, 공기 질 상태 양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218.♡.92.188)
댓글 0건 조회 9,157회 작성일 20-03-17 11:18

본문


우리의료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속적으로 환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원내 2차 감염예방을 위해 지난 3월 10일(화) 공기살균장치를 설치하고 공기 오염도를 측정하였다.

 

공기살균장치(플라즈마소독기) 설치는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의료진의 안전한 진료환경과 환자들의 쾌적한 병실환경 조성을 위해 각 병동 및 병원 주요시설 곳곳에(11대) 설치되었다.

 

또한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주)HDS(조한봉 대표이사)에서‘바이오 프로텍터’를 외래 로비에 설치하고, 전구역에 대해 공기오염도를 측정하였다. 측정 결과 모든 항목에서 기준이하로 병원전체가 안전하고 쾌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 프로텍터는 공기중 강력한 자외선을 통해 살균하는 방식으로 신종 바이러스는 물런 미생물을 완벽히 살균할 수 있으며, 살균성능은 6LOG KILL(100만마리 세균 투입시 1마리 이하로 멸균)을 목표로 개발된 공기살균장치이다. 특히 병원, 수술실, 격리실 등 외부와 차단된 밀폐된 공간에 효과적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원 및 환자들의 감염병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함인석 원장은“공기살균장치 설치를 통해 실내공기 오염물질을 원천 차단하고 쾌적한 공기질과 환경을 유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공기매개감염원 중 세균과 박테리아 등으로 인한 교차 간접전파를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진료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위로